베어마켓 CoinW 현물 0수수료 정책 도입, 가치투자 위해 힘을 주었다.

올해 들어 글로벌 경기 침체와 40여 년 만에 심각한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암호화폐 시장에 심각한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8월 들어서는 암호화폐 업계가 그전에 수준으로 회복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침착함을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시장 상황과 관계없이 머리를 모래에 파묻은 타조가 되지 말고 시장의 법칙을 따르고 현재의 약세를 활용하여 투자 돌파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약세장 진입, 암호화폐 시가총액 72.3% 하락

지난해 하이라이트 상승세를 거치면서 2022년 암호화폐 약세장이 시작됐고, LUNA와 UST는 매우 짧고 ‘장대한’ 방식으로 붕괴돼 약세장의 발전 속도와 하락폭을 더욱 심각해주고 있습니다.  CoinW에 따르면 BTC 가격은 2021년 11월 10일 6만8989.13달러를 기록한 이후 줄곧 하락해 올해 6월 18일 1만7633.40달러로 7개월 만에 74.5% 넘게 하락했습니다.

 

베어마켓 CoinW 현물 0수수료 정책 도입, 가치투자 위해 힘을 주었다.

 

BTC의 하락도 전체 디지털 자산 시가총액 급하락을 이르켰습니다. CoinMarketCap에 따르면 2021년 11월 11일 2조9715억 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던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올해 6월 19일 8,229억 달러로 이전 보다 약 72.3% 하락해, 7개월 만에 2조1486억 달러가 증발했습니다. 2022년은 디지털 자산 역사상 가장 파괴적인 약세장이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그렇다면 이런 시장 환경에서 일반 투자자들은 무엇을 해야 할까요?

CoinW 현물 0수수료 정책 도입, 가치투자 위해 힘을 주었다.

CoinW Lab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현재 토큰 가격이 이미 일부 바닥 형성됐다는 신호가 나오고 있지만 시장은 여전히 일정 기간 지속돼 고통을 겪어야 탄력적인 바닥 신호를 노출 가능합니다. 비트코인 투자자들은 아직 곤경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매크로 환경에서도 시장은 여전히 미국 경제와 FRB의 금리인상 폭을 평가하고 있고, 전체적으로 바닥을 치고 있는 단계입니다.

 

시세 변동이 심해질 때 투자자들은 정확한 판단을 내리기가 쉽지 않지만 그렇다고 자산 축소가 빠르게 진행되는 것을 앉아서 지켜봐야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시장 운영에는 상승세 하락세가 있고, 투자자들은 약세를 이용해 암호화폐의 장기적인 상승세에 베팅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격 하락도 기회이므로, 낮은 가격에 더 많이 투입할 수 있습니다.

 

‘낮은 매수’ 전략에서 CoinW도 투자자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CoinW는 업계 최초로 현물거래 0수수료 정책을 실행하는 플랫폼일 뿐만 아니라, CoinW 상장하는 모든 플로젝트는 다 CoinW Lab의 엄격한 선발 절차를 겪었습니다. 한편으로는 하락장에서 유저가 거래 자본금을 낮추하는 데 도움이 되고, 한편으로는 프로젝트의 품질, 투자수익률, 프로젝트 혁신도, 프로젝트 잠재력 등 측면에 보증을 해주어 유저가 가치투자를 잘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충분한 유동성, 0.001%의 매매가 차이도 사용자에게 매우 원활한 조작 경험을 제공합니다.

 

베어마켓 CoinW 현물 0수수료 정책 도입, 가치투자 위해 힘을 주었다.

 

미국 투자가 Charles Thomas Mungger의 말처럼 가치투자는 인내심과 과감의 조합이며, 기회가 없을 때는 침착히 기다리고 기회가 오면 가볍게 넘어가지 말아야 합니다. 한마디로 가격 하락도 기회이며, 저가로 매수하여 상승세 올 때는 바로 고가로 팔릴 수가 있습니다.

 

블록체인의 다음 강세장에서는 지금의 약세장에 가장 감사해야 할 것 같습니다.